[1924년] 메이저리그 야구 일지
다음은 1924년 한 해 동안 메이저리그를 중심으로 한 야구 관련 주요 사건들이다.
- 월드 시리즈 : 워싱턴 세너터스(Washington Senators)가 뉴욕 자이언츠(New York Giants)를 상대로 4승 3패로 승리
- 제1회 니그로 월드 시리즈(Negro World Series) : 캔자스시티 모나크스(Kansas City Monarchs)가 힐데일 클럽(Hilldale Club)을 상대로 5승 4패 1무로 승리
1924년 2월
【2월 16일】
- 보스턴 브레이브스(Boston Braves)의 3루수 토니 뵈켈(Tony Boeckel)이 전날 샌디에이고(San Diego)에서 발생한 자동차 사고로 입은 부상으로 사망했다. 양키스(Yankees) 외야수 밥 뮤젤(Bob Meusel)도 그 차에 타고 있었는데, 운전자는 로스앤젤레스 출신의 연극인 밥 올브라이트(Bob Albright)였다. 뮤젤과 올브라이트는 심각한 부상 없이 사고를 모면했다. 뵈켈은 자동차 사고로 사망한 최초의 메이저리그 선수가 되었다.
1924년 4월
【4월 15일】
- 개막일에 두 명의 미래 명예의 전당 헌액자가 메이저리그 데뷔를 했다. 앨 시몬스(Al Simmons)는 필라델피아 애슬레틱스(Philadelphia Athletics)의 워싱턴 세너터스(Washington Senators)와의 시즌 개막전에서 데뷔했고, 프레디 린드스트롬(Freddie Lindstrom)은 뉴욕 자이언츠(New York Giants)의 브루클린 로빈스(Brooklyn Robins)와의 개막전에 출전했다.
- 베이커 볼(Baker Bowl)에서 열린 보스턴 브레이브스(Boston Braves)와 필라델피아 필리스(Philadelphia Phillies) 간의 경기는 6대 6 무승부로 끝났다.
【4월 16일】
- 얼 콤즈(Earle Combs)는 뉴욕 양키스(New York Yankees)가 보스턴 레드삭스(Boston Red Sox)에게 9대 6으로 패한 경기에서 새드 샘 존스(Sad Sam Jones) 대신 대타로 나서며 메이저리그 데뷔를 했다.
1924년 5월
【5월 1일】
- 시카고 화이트삭스(Chicago White Sox)의 빌 배럿(Bill Barrett)이 한 경기에서 1회와 9회에 각각 홈 스틸을 성공시켰다. 이 경기에서 시카고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Cleveland Indians)를 13대 7로 이겼다.
【5월 23일】
- 월터 존슨(Walter Johnson)은 시카고 화이트삭스(Chicago White Sox)를 상대로 4대 0 완봉승을 거두며 연속 6명의 타자를 삼진으로 잡고 총 14개의 삼진을 기록했다.
【5월 31일】
- 레드 러핑(Red Ruffing)은 메이저리그 데뷔전에서 5안타와 3자책점을 허용했다.
1924년 6월
【6월 26일】
- 제시 반스(Jesse Barnes)와 버질 반스(Virgil Barnes)가 메이저리그 역사상 최초로 형제 투수의 맞대결을 벌였다. 버질은 결정구를 던지지 않았고, 제시는 뉴욕 자이언츠(New York Giants)가 보스턴 브레이브스(Boston Braves)를 8대 1로 이긴 경기에서 패전 투수가 됐다. 반스 형제는 이후 경력 동안 4번 더 맞대결을 벌일 것이며, 첫 번째는 3일 후에 이루어진다.
1924년 7월
【7월 11일】
- 시카고 컵스(Chicago Cubs)의 1루수 리 코터(Lee Cotter)는 메이저리그 기록인 21개의 풋아웃과 1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그러나 컵스는 다저스(Dodgers)에게 9대 1로 패했다.
【7월 14일】
- 로저스 혼스비(Rogers Hornsby)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St. Louis Cardinals)가 브루클린 로빈스(Brooklyn Robins)를 12대 0으로 이긴 경기에서 4타수 3안타를 기록하며 시즌 타율을 0.402로 끌어올렸다. 그의 타율은 시즌 나머지 기간 동안 0.400 이상을 유지한다.
【7월 17일】
-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St. Louis Cardinals)의 제시 헤인스(Jesse Haines)는 보스턴 브레이브스(Boston Braves)를 상대로 5대 0 승리 경기에서 노히트 노런을 기록했다.
【7월 18일】
-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St. Louis Cardinals)는 투수 제프 페퍼(Jeff Pfeffer)를 방출했다. 페퍼는 불과 2년 전에 그의 세 번째 20승 시즌을 눈앞에 두고 있었다. 그는 이후 피츠버그 파이어리츠(Pittsburgh Pirates)와 계약하고 시즌 후 은퇴할 예정이다.
【7월 30일】
- 필라델피아 애슬레틱스(Philadelphia Athletics)는 이스턴 쇼어 리그(Eastern Shore League)의 이스턴 팀으로부터 16세 지미 폭스(Jimmie Foxx)의 계약을 2,000달러에 구매했다. 폭스(Foxx)는 다음 시즌 17세의 나이로 메이저리그 데뷔를 하며 명예의 전당 경력을 쌓을 것이다.
1924년 8월
【8월 27일】
- 뉴욕 양키스(New York Yankees)는 스탠 코블레스키(Stan Coveleski)와 클리블랜드 인디언스(Cleveland Indians)에게 1대 0으로 패하며 시즌 두 번째 완봉패를 당했다.
【8월 28일】
- 뉴욕 양키스(New York Yankees)와 워싱턴 세너터스(Washington Senators)는 양키 스타디움(Yankee Stadium)에서 아메리칸 리그 1위를 놓고 중요한 4연전을 시작했다. 세너터스는 11대 6으로 승리하고 시리즈 4경기 중 3경기를 가져가며 뉴욕을 1.5게임 차로 앞서게 됐다.
- 미래의 명예의 전당 헌액자 칙 하피(Chick Hafey)가 더블헤더 두 경기 모두 메이저리그 데뷔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St. Louis Cardinals)는 시카고 컵스(Chicago Cubs)에게 5대 2와 8대 3으로 패했다. 하피(Hafey)는 두 번째 경기에서 그의 메이저리그 첫 안타를 기록했다.
1924년 9월
【9월 6일】
- 보스턴 브레이브스(Boston Braves)는 더블헤더 두 번째 경기에서 브루클린 로빈스(Brooklyn Robins)를 5대 4로 이기며 로빈스의 15연승 행진을 끊었다.
【9월 7일】
- 내셔널 리그 1위를 놓고 벌인 중요한 대결에서 뉴욕 자이언츠(New York Giants)는 브루클린 로빈스(Brooklyn Robins)를 8대 7로 꺾고 내셔널 리그에서 1.5게임 차로 리드를 늘렸다.
【9월 16일】
-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St. Louis Cardinals) 1루수 짐 바텀리(Jim Bottomley)는 카디널스가 브루클린 로빈스(Brooklyn Robins)를 17대 3으로 이긴 경기에서 12타점을 올렸다.
【9월 20일】
- 시카고 컵스(Chicago Cubs)의 그로버 클리블랜드 알렉산더(Grover Cleveland Alexander)는 통산 300승을 기록했다.
【9월 22일】
- 디트로이트 타이거스(Detroit Tigers)의 감독 타이 콥(Ty Cobb)은 보스턴 레드삭스(Boston Red Sox)를 상대로 크게 앞선 상황에서 젊은 유망주 찰리 게링거(Charlie Gehringer)를 유격수 수비 교체로 투입했다. 게링거(Gehringer)는 메이저리그 데뷔전에서 타석에 들어서지 않았다.
【9월 28일】
- 브루클린 로빈스(Brooklyn Robins)의 대지 밴스(Dazzy Vance)는 보스턴 브레이브스(Boston Braves)를 상대로 뛰어난 피칭을 선보여 리그 최다승인 28승을 거두었다. 밴스(Vance)는 또한 2.16의 평균자책점과 262탈삼진으로 리그를 선도하며 내셔널 리그 최초의 MVP 상을 수상했다.
1924년 10월
【10월 1일】
- 센 케이니(Sen Kaney)는 메이저리그 야구 경기를 최초로 라디오 생중계하며 역사를 만들었다. 케이니는 홈플레이트 뒤 그랜드스탠드에 앉아 컵스(Cubs)가 화이트삭스(White Sox)를 10대 7로 이긴 경기를 중계했다.
【10월 4일】
- 뉴욕 자이언츠(New York Giants)가 2대 1로 앞선 상황에서 워싱턴 세너터스(Washington Senators)의 로저 페킨포(Roger Peckinpaugh)가 오시 블루지(Ossie Bluege)를 2루타로 불러들여 월드 시리즈 1차전을 2대 2 동점으로 연장전으로 끌고 갔다. 뉴욕 자이언츠는 12회에 2점을 추가해 4대 3으로 승리했다. 자이언츠는 1921년과 1922년에 우승하고 1923년에 패배하며 4년 연속 월드 시리즈에 진출한 최초의 팀이 됐다. 오랜 감독 존 맥그로(John McGraw)는 그의 아홉 번째이자 마지막 월드 시리즈에 출전했다.
【10월 5일】
- 구스 고슬린(Goose Goslin)은 월드 시리즈 2차전 1회에 2점 홈런을 치며 워싱턴 세너터스(Washington Senators)를 2대 0으로 앞서게 했다. 자이언츠는 9회 초에 동점을 만들었지만, 9회 말 로저 페킨포(Roger Peckinpaugh)의 적시 2루타로 경기를 내줬다.
【10월 6일】
- 폴로 그라운즈(Polo Grounds)에서 뉴욕 자이언츠(New York Giants)는 월드 시리즈 3차전을 6대 4로 승리했다.
【10월 7일】
- 구스 고슬린(Goose Goslin)의 3점 홈런이 월드 시리즈 4차전에서 워싱턴 세너터스(Washington Senators)가 뉴욕 자이언츠(New York Giants)를 이기는 원동력이 됐다.
【10월 8일】
- 아메리칸 리그 MVP 월터 존슨(Walter Johnson)은 뉴욕 자이언츠(New York Giants)가 그와 워싱턴 세너터스(Washington Senators)를 6대 2로 이기며 1924년 월드 시리즈에서 두 번째 패배를 당했다.
【10월 9일】
- 5회 투아웃 상황에서 버키 해리스(Bucky Harris)가 우익수 방향으로 2타점 적시타를 치며 세너터스(Senators)는 월드 시리즈 6차전을 2대 1로 승리했다.
【10월 10일】
- 워싱턴 세너터스(Washington Senators)는 월드 시리즈 7차전에서 뉴욕 자이언츠(New York Giants)를 12회 연장 접전 끝에 4대 3으로 꺾고 구단 첫 월드 챔피언십을 차지했다. 이는 1912년 이후 두 번째 연장전 월드 시리즈 결정전이었으며, 1991년 이전까지 마지막 연장 결정전이었다. 1991년 월드 시리즈는 당시 미네소타 트윈스(Minnesota Twins)로 알려진 같은 프랜차이즈에 의해 우승이 차지됐다.